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닌텐도스위치 컨트롤러 추천 13가지

 

휴대용 게임기로 즐기기 좋은 닌텐도스위치는 최근에 발매된 게임들 덕분에 또 다시 엄청나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게임을 보다 쾌적하게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컨트롤러입니다. 전용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보다 몰입감 좋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 종류

- 순정품과 타사 제품 장단점

-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 고르는 기준

- 닌텐도스위치 콘트롤러 추천 13가지

 

 

 

-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 종류

 

 

1. Joy-Con

 

닌텐도스위치 본체에 포함되어 있는 Joy-Con은 본체에 장착한 채로 사용하거나 본체에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서 분리된 컨트롤러는 좌우 각각 2개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2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Joy-Con을 추가로 한 세트를 더 구입하면 게임에서 최대 4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인원이 많은 곳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컨트롤러 자체가 작기 때문에 큰 손을 가지신 분들이 컨트롤 하기 조금 어려워 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2. 그립형의 Pro 컨트롤러

 

프로 컨트롤러는 양손으로 조작하는 그립 타입의 컨트롤러입니다. 손에 익숙해서 착용감이나 조작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타입입니다.

 

컨트롤러를 상하 좌우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직관적이며 보다 생동감 있는 조작이 가능한 자이로 센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Joy-Con에 비해 본체가 크고 무게도 비교적 무겁지만 손에 부담이 될 정도의 변화는 아니기 때문에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은 없습니다. 또한 Joy-Con의 사용 가능시간이 20시간 정도인데 비해 Pro 컨트롤러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40시간 정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충전빈도가 Joy-Con에 비해 적은것도 장점입니다.

 

 

 

 

3. 특정 게임에 최적화된 특수 컨트롤러

 

Joy-Con과 Pro 컨트롤러 외에 추천하는 것이 바로 특수 컨트롤러입니다. 특수 컨트롤러는 비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순정품과 타사 제품의 장단점

 

 

1. 순정 컨트롤러

 

순정 컨트롤러는 닌텐도스위치를 판매하는 닌텐도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다른 업체가 판매하는 타사 컨트롤러와는 달리 닌텐도스위치 본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해주고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HD 진동 기능과 자이로 센서, NFC 기능 등 닌텐도스위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이로센서의 정확도가 높아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타사 컨트롤러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순정품의 호환성과 안정성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2. 타사 컨트롤러

 

타사 컨트롤러의 가장 큰 매력은 가성비입니다. 순정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컨트롤러로 많이들 구입하곤 하십니다. 특히 닌텐도 라이센서를 취득한 모델이면 순정 컨트롤러 만큼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격이 저렴한 만큼 HD 진동이나 자이로 센서 등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구입 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슈팅 게임에서 유용한 연사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도 많은 것이 매력입니다. 각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할당한 제품도 있습니다.

 

 

 

-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 고르는 기준

 

 

1. 유선 컨트롤러

 

유선 컨트롤러는 무선에서 발생되는 지연되는 현상이나 절단되는 현상 등이 없기 때문에 FPS나 TPS, 격투 게임 등 순간의 선택이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장르에 추천하는 연결 방식 컨트롤러입니다.

 

또한 전원은 닌텐도스위치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충전이 필요 없고, 배터리가 따로 없기 때문에 충전 걱정이 따로 없습니다. 그러나 케이블의 길이에 따라 본체에서 떨어질 수 있는 거리가 어느정도 제한되기 때문에 이 부분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2. 무선 컨트롤러

 

무선 컨트롤러는 케이블이 필요 없기 때문에 게임기에서의 거리가 비교적 여유가 많습니다. 그러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충전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제품마다 연속 사용 가능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구입 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3. 자이로 기능

 

컨트롤러를 기울여 카메라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미세 조정을 하고 싶은 분들에겐 필수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이로 기능이 탑재된 컨트롤러를 구입하려고 하신다면 순정품을 추천합니다. 자이로 기능은 섬세한 작업이 필요로 하는 게임에 적용되기 때문에 순정품이 아닐 경우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4. 매크로 기능

 

격투기 게임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버튼마다 할당되있는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복잡한 조작을 버튼 하나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격투기 게임에 꼭 필요한 기능힙니다.

 

매크로 기능이 있는 컨트롤러를 고를 때는 한번에 몇개의 매크로를 등록할 수 있는지 여부와 매크로 실행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지를 알아 보셔야 합니다.

 

 

 

- 닌텐도스위치 컨트롤러 추천 13가지

 

 

1. 닌텐도 스위치 Pro 컨트롤러

 

그립형의 닌텐도 정품 컨트롤러입니다. 본체 사이즈는 가로 106 x 세로 152 x 두께 60mm로 비교적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순정 컨트롤러 특유의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는 Amiibo 등 닌텐도스위치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이로 센서의 경우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자이로 기능을 이용하는 게임에 추천합니다.

 

또한 풍부한 표현이 가능한 HD 진동 기능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몰입도를 높이기 좋습니다.

 

 

 

 

2. 닌텐도 Joy-Con

 

Joy-Con은 닌텐도스위치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컨트롤러입니다. Joy-Con 양옆에 스트랩을 달아 손목에 걸어두면 격렬한 게임을 하더라도 안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스위치 Pro 컨트롤러와 같이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 등의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HD 진동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NFC도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Amiibo도 사용가능합니다.

 

 

 

 

3. HORI 닌텐도스위치 컨트롤러

 

닌텐도의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입니다. 유선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연결 지연이나 절단되는 걱정은 없습니다. 케이블 길이도 약 3m로 긴 것이 포인트입니다.

 

본체 사이즈는 약 110 x 155 x 62.5mm로 닌텐도스위치 Pro 컨트롤러에 가까운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합리적인 금액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연사 기능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A B X Y L R ZL ZR 방향 버튼은 연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연사 기능과 연사 홀드 기능은 초당 약 5, 12, 20번의 총 3단계로 전환할 수 있어 슈팅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편리합니다.

 

 

 

 

4. HORI 무선 컨트롤러 NSW-077

 

닌텐도 공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무섭 타입의 닌텐도스위치 컨트롤러입니다. 통신가능 거리는 약 10미터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순정품의 닌텐도스위치 Pro컨트롤러와 마찬가지로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컨트롤러를 기울여 플레이 게임에도 이용가능합니다.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약 180g로 가볍습니다.

 

 

 

 

5. HORI 휴대모드 전용 그립 컨트롤러

 

닌텐도스위치의 휴대모드 전용 그립 컨트롤러입니다. 잡기 쉬운 그립과 큰 버튼, 스틱이 적용되어 있어서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피곤하지 않는 것이 매력입니다.

 

L과 R 버튼이 컨트롤러 뒷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버튼 할당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명령이나 원하는 작업을 할당해서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초당 5, 10, 20번 3단계로 전환되는 연사기능과 연사 홀드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슈팅 게임을 중심으로 플레이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6. CYBER Gadget 자이로 컨트롤러 미니 무선 타입

 

가볍고 컴팩트한 무선 타입의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입니다. 본체 사이즈는 세로 76 x 가로 114 x 높이 52mm로 작기 때문에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또한 무게도 95g 정도로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함에 있어서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작고 귀여운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자이로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연결 외에도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을 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사용가능합니다.

 

 

 

 

7. CYBER Gadget 자이로 컨트롤러 라이트 유선타입

 

닌텐도스위치 Pro 컨트롤러에 가까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방향키와 아날로그 스틱이 조작하기 편하며 자이로도 들어가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기 때문에 배터리는 따로 걱정없이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색상은 블랙 이외에 4가지 색상이 더 있습니다.

 

 

 

 

8. BEBONCOOL 닌텐도스위치 컨트롤러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인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입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두 단계 조절 진동 기능과 6축 자이로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현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무선 타입이며 배터리는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9. YOBWIN 닌텐도스위치 컨트롤러

 

내구성이 뛰어난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입니다. 강력한 스프링과 튼튼한 고무 등의 소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격렬한 게임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내구성 외에도 스틱 촉감이 좋고, 버튼의 반응성과 착용감이 좋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이며 자이로 센서와 이중 진동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인 디자인입니다.

 

 

 

 

10. GameSir T4 Pro 멀티 플랫폼 게임 컨트롤러

 

닌텐도스위치 외에 PC나 스마트폰에도 사용 가능한 게임 컨트롤러입니다. 블루투스 뿐만 아니라 유선연결이 가능합니다. 저렴하면서 자이로 기능과 진동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닌텐도 정품 Pro 컨트롤러와 같은 감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닌텐도 몬스터볼 PLUS

 

포켓몬고에 등장하는 몬스터 볼을 본뜬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입니다.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나 포켓 몬스터 렛츠 고 피카츄 이브이 등 게임 소프트에 이용 가능하며 Joy-Con 대신 사용 가능합니다.

 

모션 조작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몬스터 볼을 던지는 듯한 동작으로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잡을 때의 동작도 소리와 빛, 진동에 의해 리얼하게 재현해 줍니다.

 

 

 

 

12. HORI 마리오캍트 레이싱 휠 DX

 

스티어링 장치와 페달이 세트로 이루어진 닌텐도스위치용 컨트롤러입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경주와 같은 직경 280mm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손이 미끄러지지 않는 고무 그립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핸들 중앙에 십자 키와 버튼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컨트롤러와 같은 작업도 가능합니다. 페달은 액셀과 브레이크를 탑재되어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13. HORI 리얼 아케이드 Pro.V HAYABUSA

 

스틱 레버와 대형 버튼을 탑재한 닌텐도 스위치용 컨트롤러입니다. 레버 스위치를 사용하면 스틱 레버에 Joy-Con나 닌텐도스위치 Pro 컨트롤러 등 십자버튼이나 좌우의 스틱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할당 모드 스위치를 전환하여 L ZL + 버튼을 다른 버튼 기능으로 할당 할 수도 있습니다.

 

본 제품은 닌텐도에 뿐만 아니라 PC 게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 컨트롤러를 찾고 계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