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용 SD카드 추천 5가지

 

닌텐도 스위치의 데이터를 늘리기 위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SD카드입니다. 다운로드로 구입한 게임과 세이브 데이터가 많은 분은 필수요소로 가져가셔야 하는데요. 그런데 SD카드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을 구매해야 하는지 전혀 감이 안오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닌텐도 스위치에 쓸만한 SD카드 추천 5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샌디스크 SD카드 256기가

 

목차

 

- 닌텐도 스위치용 SD카드 고르는 기준

- 닌텐도 스위치용 SD카드 추천 5가지

 

 

 

SD카드

 

- 닌텐도 스위치용 SD카드 고르는 기준

 

1. SD카드의 읽기 속도

 

읽기 속도는 그 SD카드가 데이터를 읽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속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SD카드에 저장된 게임 소프트 데이터를 읽어 들여서 닌텐도나 TV 화면에 송출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읽기속도는 MB/s의 단위로 표기되지만, 이 수치가 높을수록 게임의 로딩시간이 줄어듭니다. 대기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조금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닌텐도는 읽기 속도가 60~95MB/s의 SD카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로딩시간이 적어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진행하려면 이 범위 내에 들어가는 SD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UHS-I 지원 SD카드

 

2. UHS-I 지원 모델인지 확인

 

UHS는 Ultra High Speed의 약자로 기존의 SD카드에 비해 대용량, 고속화 된 새로운 규격입니다. UHS 규격의 SD카드를 기기에 사용하면 보다 쉽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UHS 규격은 최대 104MB/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UHS-I와 312MB/s를 지원하는 UHS-II, 두가지 종류로 분류되며 닌텐도는 UHS-I 규격을 지원하는 SD카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UHS-II를 지원하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닌텐도 스위치용 SD카드 추천 5가지

 

실리콘파워 SD카드

 

1. 실리콘파워 Micro SD카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카드입니다. 소비 전력이 적고, 쓰기 속도가 빠른 3D 낸드 플래시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읽기 속도는 85MB/s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빠르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방수, 내충격, 내저온, 고온, 내 x선 사양과 강도가 뛰어난 것이 매력입니다. -40 ~ 85도 사이로 보증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사용 가능하며 저렴한 SD카드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트랜샌드 SD카드

 

2. 트랜샌드 마이크로 SD카드

 

내구성, IPX7 상당의 내수성을 갖춘 마이크로 SD카드입니다. 또한 정전기 방지 및 내 x선, 내 충격성 등의 성능과 -25~85도의 온도에 견딜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95MB/s와 읽기 속도는 최대 40MB/s 의 쓰기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내구성과 속도를 겸비한 SD카드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삼성 SD카드

 

3. 삼성 EVO Plus 마이크로 SD카드

 

빠르게 로딩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카드 입니다. UHS-I 규격을 준수하고 있으며, 최대 읽기 속도 100MB/s로 빠른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에도 작동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포인트입니다. 바닷물에서 최대 72시간을 견딜 수 있는 방수 성능과 -25 ~ 85도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도 내구성과 내 x선, 자석 등 자력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최대 512기가까지 있으며 게임 콘텐츠에 따라 용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쉽게 AS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킹스톤 SD카드

 

4. 킹스톤 Canvas Select Plus 마이크로 SD카드

 

최대 읽기 속도는 100MB/s로 다운로드 한 게임 콘텐츠나 세이브 데이터를 빠르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방수 내열성, 내한성, 내 충격성, 내 진성, 내 x선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극심한 환경 변화에도 데이터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용량도 512기가까지 나오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기 좋습니다.

 

 

 

샌디스크 SD카드

 

5. 샌디스크 닌텐도 스위치용 마이크로 SD카드

 

닌텐도에서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SD카드입니다. 다운로드로 구입한 게임 콘텐츠와 게임 데이터를 안심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빠른 읽기와 쓰기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최대 읽기 속도는 100MB/s, 최대 쓰기 속도는 90MB/s로 고속입니다. 또한 256기가의 대용량으로 게임을 많이 다운로드로 구매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