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10만원대 추천 초보자용 드론 8가지! 작지만 카메라까지 다 들어가있다.

 

리얼하고 섬세한 조종을 즐길 수 있고 하늘에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드론은 최근에는 개발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서 10만원대에도 충분한 성능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1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초보자용 추천 드론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oly Stone이나 DJI 등 유명한 브랜드들도 많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 10만원대 초보자용 추천 드론 8가지

 

1. Holy Stome SH160Pro

 

광학 포지셔닝 시스템을 적용한 10만원대 추천 초보자용 드론입니다. 바가에 내장 된 영상 센서가 엇갈림을 감지하고 본체의 자세를 자동으로 제어해줍니다. 높은 차원의 조종 기술이 없어도 드론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서 깨끗한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본체는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작업이 가능하며, 이동할 때 송신기를 굳이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서 짐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4개의 프로펠러의 암은 축소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제공된 케이스를 사용하면 제품을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감 조작 모드도 이용가능하며 스마트폰을 기울여 드론의 방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조종사 시선으로 조작할 수 있는 headless 모드를 탑재하는 등 드론 초보자에게 적합한 기능이 많습니다.

 

 

 

2. Holy Stone HS161

 

1080p의 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한 10만원대의 초보자용 추천 드론입니다. 동영상과 사진, 2가지 종류로 공중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를 다 접으면 일반적인 카메라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전용 어플을 다운받은 후에 스마트폰과 함께 제공되는 컨트롤러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별매의 VR 헤드셋과 연계하여 보다 역동적인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저속, 중속, 고속의 3단계로 기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외출시에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소모되면 모바일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며 야간 조명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백팩킹시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3. SNAPTAIN SP650

 

200g 미만으로 비행의 자유도가 비교적 높은 10만원대 초보자용 드론입니다. 총 6축 자이로를 탑재하여 안정된 운행을 실현해줍니다. 1080p의 고화질 카메라 탑재로 안정감있는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화각은 좌우 120도, 아래 방향으로 90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지상의 물체를 바로 위에서 촬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람의 손 모양으로 촬영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영상 센서에 손바닥을 항햐게 되면 동영상모드에서는 정지화면 설정으로 전환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24분으로 제법 양호한 편입니다. 만약 제어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LED 표시등과 함께 경고음으로 알려주고 추락하기 전에 귀환하게 됩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초보자용 추천 드론입니다.

 

 

 

4. EACHINA E58

 

접었을 때 폭 125 x 너비 75 x 높이 50mm로 주머니에 들어갈 만큼 작은 10만원대의 추천 드론입니다. 무게는 100g 미만으로 초경량이며 2.4HGz 대역의 전파를 사용하여 편안하게 기체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100만화소 120도 화각의 고성능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로 화면을 보면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프로를 사용하여 본격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또한 고도 유지 기능을 탑재하여 기압 센서가 공기의 상황을 감지하고 불안정할 때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비 부품도 별도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5. DJI Tello CP.PT.00000208.01

 

연령대 관계없이 폭넓게 즐길 수 있는 10만원대 추천 드론입니다. 스마트폰에 Tello 앱을 설치하면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별매의 스마트폰용 헤드셋을 착용하면 박력있는 VR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본체 상단에 2개의 스마트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어서 비행중에 촬영하는 동영상을 안정된 통신으로 전송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EZ 샷 기능을 사용하며 원형을 그리거나 360도로 회전하거나 뒤로 상승하거나 하면서 프로처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6. Hubsan X4 DESIRE H502E

 

정확한 GPS를 내장한 10만원대 드론입니다. 운행중에 어디있는지 알 수 없는 경우 리턴 투 홈 기능에 의해 이륙한 지점까지 자동으로 돌아오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조작 설정을 전환하고자 할 때는 모드 1과 모드 2 버튼을 누르면 즉시 전환됩니다. 비행시간은 12분으로 비교적 양호하며 무게는 배터리 포함 154g으로 가볍습니다.

 

 

 

7. Hubsan X4 STAR PRO H507A

 

비행코스를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10만원대 추천 드론입니다. 기체 작업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어플 X-Hubsan으로 할 수 있으며 항공지도를 바탕으로 반환점이나 착륙 지점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터치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화면에서 손가락을 터치한 부분에 스틱이 나타나 게임 감각으로 조종을 즐길 수 있습니다.

 

 

 

8. DEERC D50

 

세련된 전용 케이스가 포함된 10만원대 추천 드론입니다. 예비 프로펠러나 로터 가드 송신기 등 폭넓게 구비되어 있고 전부 케이스에 담을 수 있어서 편안하게 휴대가 가능합니다.

 

90도의 가변식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고 120도 화각과 2K화질로 퀄리티 높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headless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모듈이 2개 포함되어 있으며, 비행시간은 최대 24분으로 두개의 배터리를 충전해두면 이동 중에도 장시간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송신기에 경고음으로 알려줍니다.

반응형
댓글쓰기 폼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0/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