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남자 명품시계 시티즌 F950 아테사에서 성능이 향상된 모델


2018년 10월, 시티즌의 아테사에서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된 에코 드라이브 GPS 위성전파 시계 F950 모델이 3가지로 발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 부분은 비즈니스 시계라고 하면 실버 및 골드라는 상식이 있었는데 블랙 티타늄 시리즈의 뉴페이스 CC4004-58E는 신소재의 바디에 온오프를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등으로 시리즈 중 최고라고 불리는 매력이 있습니다.







- 100주년을 맞이하는 시티즌의 역사와 기술



시티즌읜 1918년에 설립된 시계 제조업체입니다. 광발전식 아날로그 시계와 티타늄 시계를 세계 최초로 발매하였습니다. 부품의 제조부터 마무리까지 자사에서 일관하는 제조기술로 기술과 품질의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 아테사


초기에 아테사가 발매된 것은 1987년입니다. 당시 시계의 소재는 스테인레스 스틸과 골드가 주류가 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맨을 위한 브랜드로 탄생한 아테사를 특징하는 것은 케이스와 밴드에 티타늄을 사용한 것이였습니다.


아테사의 탄생 후, 부드럽고 가공하기 어려운 소재인 티타늄 가공 기술을 발전시켜 현재는 시티즌만의 특수 기술로 스테인레스의 약 5배 이상의 표면경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피부친화적인 티타늄의 특성을 살린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테사의 디자인 테마는 스포티하고 우아함. 화려함보다는 높은 기능성과 치밀하고 계산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어로 예감과 기대를 의미하는 아테사라는 이름 그대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최신기술에 대한 기대가 담긴 브랜드입니다.






- 이번에 출시되는 아테사의 매력



1. 시간수정 속도가 현격하게 향상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모델의 매력은 바른 시간 수정기능입니다. GPS를 통해 위성전파를 타고 최소 3초 수신후 바로 수정을 해주기 때문에 기존 모델에 비해 2배의 속도로 시침과 분침을 움직여 시간을 수정해줍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트윈 코일 모터의 움직임을 재검토 한 것으로, 바늘이 한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1초미만입니다. 해외 여행시 또는 지하에서 지상으로 나왔을 때 등 GPS 위성전파를 수신할 수 있는 환경이면 신속 정확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시티즌 특유의 소재를 사용한 블랙 티타늄 시리즈




이번에 발표된 F950 시리즈는 티타늄 표면 경화 기술을 적용한 슈퍼 티타늄을 사용하여 높은 내구성을 가진 모델입니다. 특히 주목하고 싶은 것은 흠집에 매우 강하고 독특한 감촉을 주고 있는 블랙 티타늄 시리즈 CC4004-58E입니다.


특징은 블랙 티타늄 구성인 DLC 외에도 가스 경화 기술 MRK를 추가하였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스크래치 방지가 가능합니다. DLC는 Diamond Like Carbon의 약자로 주로 탄소와 수소가 구성하는 비정질의 경질막으로 그 이름과 같이 다이아몬드와 같은 탄소 경질막을 티타늄 표면에 입혀서 보다 흠집에 강하고 매끄러운 표면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3. 시안성을 높인 문자판


티타늄 생산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스폰지 티탄을 이미지화 한 문자판입니다. 문자판을 둘러싼 인덱스는 입체적이고 시안서잉 높고, 한눈에 시간을 알 수 있는 심플함이 매력입니다. 3개의 서브 다이얼은 문자판의 하부에 배치된 전통적이고 보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블랙과의 색상조화가 잘 되는 오렌지 초침은 블랙바디에서 유일하게 컬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색상은 발광하는 티타늄 색상을 나타내며, 아테사 티타늄에 대한 짐념이 표현된 부분입니다.





4. 우아하고 강력하고 대담한 면으로 구성




마무리가 각기 다른면을 조합해 만든 케이스는 느긋하고 당당한 품격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와이드 오픈 베젤과 푸시버튼이 강력한 인상을 주며 우아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베젤이 얇은만큼 페이스가 크고 보가 쉬운것이 특징입니다.


케이스에서 밴드를 연결하는 부분까지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일체감도 매력입니다. 오랜세월에 걸쳐 축적해온 시티즌 특유의 티타늄 가공 기술이 높은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5. 높은 시안성을 확보한 커버 유리


커버유리는 구면 형상으로 가공한 사파이어 유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리의 양면에 시리콘 화합물을 다중구조로 코팅해서 99% 투명 코팅을 함으로써 왜곡과 빛의 반사를 억제해줍니다. 높은 시안성을 실현하면서 우리에 스크레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6. 시계줄도 장착이 간단


시계줄 역시 블랙 티타늄 가공이 채용되어 선명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접으면서 팔을 감싸기 떄문에 원터치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조정 역시 붙어있는 버튼을 누르면 밴드의 길이를 최대 7mm까지 조정가능합니다.





- 기타기능


1. 태양광 발전 에코드라이브


시티즌이라면 당연히 적용되어있는 에코 드라이브로 정기적인 배터리 교체가 필요없는 태양광 발전 기능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2. 자동 조정기능


시계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39시간대 및 달력을 표시하는 세계시계 기능이 들어가있습니다. 메인 로컬의 두도시의 시간을 동시에 표시하고 1단계에서 교체가 가능한 다이렉트 체인지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3. 전파


시계 오작동의 큰 요잉니 되는 자기와 충격의 영향을 줄이기 위한 기술로 JIS 1종, 충격 감지 기능, 바늘 자동 보정기능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전파시계의 정확성을 더 높여줍니다.



4. 10기압 방수


요트와 서핑 등의 수상 스포츠에도 견딜 수 있는 방수수준으로 야외에서 사용하는데 안심할 수 있는 방수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어떤 코디에든 착용 가능한 블랙 티타늄


원래 아테사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모델입니다. 면밀한 소재 디자인으로 비즈니스 스타일과 뛰어난 궁합을 보여줍니다. 매트블랙은 명함지갑이나 지갑 등의 가죽 소재 소지품에도 일체감을 발휘해줍니다.


정장에 블랙 시계를 착용하게되면 우아하고 차분한 느낌의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시계를 바라보면 커버 유리에서 반사되는 빛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시간보는게 더욱 편리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아테사의 디자인 테마는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함 입니다. 캐주얼 옷차림에도 시계하나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 있게 연출해줍니다.





- 라인업


시티즌 에코드라이브 GPS 위성전파시계 F950 CC4004-58E



시티즌 에코드라이브 GPS 위성전파시계 F950 CC4000-59E



시티즌 에코드라이브 GPS 위성전파시계 F950 CC4000-59L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