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스마트스피커 추천 11가지

 

AI를 사용하여 음성조작으로 다양한 요청을 할 수 있는 스마트스피커는 카카오와 구글, 네이버 등 여러회사에서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대응하는 기기와 서비스를 구축하면 말을 하는 것만으로 여러가지 역할을 대신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마트스피커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스피커 추천 11가지

 

 

1. 아마존 Echo Studio

 

스피커 5개가 내장된 이 스마트스피커는 방을 뒤덮는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에 몰입감이 남다릅니다. 애플뮤직과 Spotify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사용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아마존 뮤직 HD에 등록하여 더 높은 비트율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불을 켜고 에어컨을 켜는 등 호환되는 스마트 가전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2. 아마존 Echo

 

스마트스피커 Echo는 4세대 모델입니다. 이전 모델은 원통형의 디자인이였지만 이 제품의 경우 원형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LED 조명의 위치도 상단에서 하단으로 옮겨졌고, 테이블이나 선반을 간접 조명처럼 비춰줍니다.

 

내부 스피커가 리뉴얼 되었는데 상단에 76.2mm의 우퍼, 하단에 20mm의 트위터 총 2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컴팩트하면서 파워풀 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상위모델에 탑재된 스마트 홈 허브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에 스마트 디바이스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아마존 Echo Dot with Clock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시간과 외부 온도 타이머를 볼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밤 낮을 가리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관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 크기는 폭 99 x 깊이 99 x 높이 43mm로 컴팩트하기 때문에 부엌이나 침실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하기 편리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방의 밝기에 따라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 조절해주는 광 센서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취침때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알림 기능을 사용하면 알렉사 응용 프로그램이나 Echo 장치와의 연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이크와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고 음성 녹음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4. 구글 Nest Mini

 

각 사용자의 목소리를 식별하는 보이스매치를 탑재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사용자별로 정보가 다 다르다 보니 사용자 마다 구분해주는 기능 덕분에 집에서 여러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음식 칼로리 등 일상 생활과 관련된 부분까지 모두 찾아내줍니다. 또한 번역 기능이 있기 때문에 언어 변환을 해주는 것도 매력입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시켜주면 스마트폰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이며, 크롬캐스트를 TV에 연결시켜주면 가전 및 조명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5. 구글 Nest Hub

 

TV나 에어컨 등의 다양한 장치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온도와 사운드를 말만으로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조명 조작도 가능해서 침실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potify 및 유튜브 등의 서비스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이스매치 기능을 활용하면 그날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관리를 쉽게할 수 있는 스마트스피커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6. 네이버 라인프렌즈

 

본체크기는 72 x 72 x 166mm, 무게 378g으로 컴팩트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스피커입니다.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어느장소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말을 걸면 네이버뮤직을 실행시킬 수 있고 곡의 정치 및 빨리 감기, 되감기 등의 기본적인 실행은 물론, 곡명을 검색하거나 추천 곡 재생 등 AI를 활용한 동작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뮤직 외 다양한 가전 작업도 가능합니다.

 

라인과 연동하여 메시지 송수신을 음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라인을 많이 쓰시는 분이라면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7. 애플 HomePod

 

애플이 개발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아이폰을 비롯한 iOS 기기와연계하여 애플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뉴스 및 날씨 확인, 알람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에어플레이 기능을 이용하여 와이파이 연결 기기에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본체 내부에는 7개의 우퍼를 내장하고 있어서 음질도 양호합니다. 크기는 142 x 172 x 142mm에 무게는 2.5kg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신 분이시라면 뛰어난 연동성을 보실 수 있습니다.

 

 

 

 

8. 애플 HomePod Mini

 

360도 방향으로 소리를 내주는 원형모양의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시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반응이 빠르고 음질도 좋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운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콤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본 제품을 2대 이상 설치하면 사용자들끼리 스마트스피커를 통해 대화도 가능합니다.

 

크기는 97.9 x 84.3 x 97.9mm에 무게는 345g입니다. 여러대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환경이 애플로 뒤덮여 있으신 분, 소위말해 앱등이라면 사용해볼만 합니다.

 

 

 

 

9. 보스 Home Speaker 500

 

구글 도우미와 아마존 알렉사를 탑재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구글과 아마존 모든 서비스와 연동 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는 8개가 탑재되어 있어서 주변이 시끄러워도 목소리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Spotify와 아마존 뮤직, 애플 뮤직 등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보스 뮤직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검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서도 감각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본체 사이즈는 170 x 203 x 109mm에 알루미늄 바디의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10. 보스 포터블 스마트스피커

 

1회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집에서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휴대가 편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높은 내구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물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와이파이를 서용하여 음성 컨트롤이나 인터넷에서 스트리밍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저장된 음악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11. 소니 SRS-XB402G

 

구글 도우미를 탑재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크롬캐스트를 비롯해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쉽게 연결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글캘린더에 등록된 일정 확인도 가능합니다.

 

구경 약 53mm의 풀레인지 스피커 유닛이 2개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박력있는 중저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이나 스트리밍 재생을 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방수 방진 사양이 적용되어 있어서 화장실에서 샤워를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