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 컨트롤러 추천 13가지. 조이스틱으로 게임을 즐깁시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제대로 즐겨보려 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마트폰 컨트롤러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마치 소니 플스나 닌텐도의 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전적인 방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하기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마트폰 컨트롤러 어떤걸 골라야 하는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하는 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스마트폰 컨트롤러 종류

- 스마트폰 컨트롤러 추천 13가지

 

 

 

-스마트폰 컨트롤러 종류

 

 

1. 유선타입

 

유선타입은 스마트폰 충전구에 USB 케이블을 꽂아 스마트폰과 컨트롤러를 연결합니다. 장점으로는 무선타입보다 응답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슈팅 게임이나 액션 게임 등 캐릭터 동작에 민첩성이 요구되는 장르에 사용을 추천합니다.

 

한편 유선타입의 경우 케이블이 방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연결하기 위해서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구입하는데 있어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2. 무선타입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타입입니다. 장점은 USB 케이블이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조작하는데 있어서 자유도 높아집니다. 또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충전하면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연결 지연에 따른 게임플레이 즉각적인 반응이 불가능한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이 크게 대두되지 않는 RPG 장르에 추천합니다.

 

 

 

 

3. 게임패드타입

 

게임패드 타입의 경우 스마트폰을 패드에 장착시켜 즐기는 타입니다. 휴대용 게임기처럼 일체화시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성이 뛰어난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모델에 따라 작은 스마트폰에서 대형 스마트폰까지 장착가능한 제품들도 있으며 냉각팬이 장착되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 스마트폰 컨트롤러 추천 13가지

 

 

1. OPOLAR GC101 (유선타입)

 

장시간 사용해도 피곤하지 않는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나이에 구분 없이 잡기 쉬운 크기로 디자인 되어있어 착용감이 좋은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아날로그 스틱도 있어서 세세한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장감을 얻을 수 있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진동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전투 장면과 이벤트 장면에 따라 컨트롤러가 진동합니다.

 

 

 

 

2. EasySMX ESM67 (유선타입)

 

진동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본체 내부의 모터가 사격이나 폭팔 등 게임 상황과 연동되어 진동함으로써 현장감을 더욱 더 가중시켜줍니다. 또한 USB 케이블 연결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전용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체 공학적 디지인도 매력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윈도우와 안드로이도, 플스4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IFYOO V911 (유선타입)

 

연사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터보 버튼이 있어서 슈팅 게임 등에 유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한 십자키와 아날로그 스틱 둘다 있어서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3.2m로 긴 USB 케이블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떨어진 장소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만 작동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GameSir T4pro (무선타입)

 

6축 자이로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직선 뿐만 아니라 회전이나 뒤틀림 등의 복잡한 움직임도 민첩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체 뒤쪽에는 프로그래밍 설정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조작성이 뛰어납니다.

 

600mAh 배터리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완충된 상태에서 최대 1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조절 가능한 LED 백라이트를 내장하고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집중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TOYEN Pro SB-8710918 (무선타입)

 

블루투스로 연결하며 최대 8m의 광범위한 범위내에서 게임이 가능합니다. 또한 1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35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체 공학에 근거해 설계된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는 그립을 갖추고 있어서 손에 잘 맞는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탠드가 있어서 최대 6인치 스마트폰까지 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6. PXN PNX-6603B (무선타입)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추천하는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360도로 회전하는 스틱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레이싱이나 스포츠, 격투기, FPS 등 다양한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게임에 적합합니다. 또한 55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최대 13시간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동식 폴더도 포함되어 있고 3.5 ~ 6인치 스마트폰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7. RAZER RZ06-03090100-R3M1 (무선타입)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키 매핑 기능을 탑재하여 각 버튼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응용 프로그램으로 스틱의 감도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FPS 게임에서 캐릭터의 움직임 등을 정밀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응답속도 14ms 이내로 컨트롤이 게임에 반영되는 시간이 그만큼 짧아 플레이를 쾌적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있는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기능을 이용하면 완충된 상태에서 최대 100시간 이상 플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8. GameSir G4 Pro (무선타입)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좌우 강도가 다른 모터를 탑재하고 있어서 게임 상황에 따라 적절한 진동을 수 있습니다. 또한 6축 자이로에 의해 모션 컨트롤을 지원하기 때문에 섬세하게 캐릭터 움직임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고무 그립을 채용한 것도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으며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버튼도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게임 장면을 SNS 공유할 수 있습니다.

 

 

 

 

9. BandLede YXSHB-1908-BK (게임패드타입)

 

스마트폰 열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분당 7000회가 넘게 회전하는 냉각팬으로 스마트폰의 방열 효과를 높여줍니다. 또한 최대 4시간 플레이가 가능한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게임 도중에 충전을 지원합니다.

 

특히 FPS 게임에 추천합니다. 전용 사격 버튼을 탑재해서 더욱 몰입도 높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끄럼 방지 소재를 채용한 인체 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장시간 게임 플레이를 하기 쉬운 조건을 갖춘 추천 제품입니다.

 

 

 

 

10. IceTek G60 (게임패드타입)

 

고급 작업을 원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최대 4개 손가락을 동시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이동과 사격 조준 등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상단 버튼을 클릭하면 180도로 돌아가기 때문에 화면 전체의 시야를 막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저소음 냉각 팬도 매력입니다. 스마트폰 본체의 열을 막아주기 때문에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컨트롤러 홀더 부분이 자유롭게 늘어나기 때문에 4.7 ~ 6.5인치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11. MOMOFLY SBSRQ2 (게임패드타입)

 

효율적으로 스마트폰을 차갑게 만들어주는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분당 6000회를 회전하는 팬을 갖추고 있으며, 50 x 50mm의 넓은 범위를 냉각할 수 있습니다.

 

인체 공학적 설계된 디자인이 특징이며 그립과 본체 뒷면에 손가락을 맞출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장시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12. ipega PG-9083S (게임패드타입)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을 가진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뿐만 아니라 PC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블루투스에 의해 무선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USB 케이블이 필요가 없습니다.

 

최대 2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탑재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절전모드에 들어가기 때문에 배터리 소진을 덜어줍니다.

 

 

 

 

13. GameSir F4 Falcon (게임패드타입)

 

내구성이 뛰어난 스마트폰 컨트롤러입니다. 500만회 버튼 입력 테스트를 통과해서 매일 게임을 즐기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완충된 상태에서 최대 4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장치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4.4, iOS 7.0 이상 버전의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하며 한번 클릭으로 최대 9발 연사가 가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FPS 게임에 유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