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보스 이어폰 추천 6가지 다기능에 사운드품질까지 다 잡았다.


오디오기기에서 인기있ㄴ느 보스는 1964년 설립 초기에는 주로 스피커를 다루었고, 1980년대 이후에는 이어폰 및 헤드폰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그 탁월한 기술과 음질 튜닝의 교묘함은 오늘날에도 계승되고 있습니다.


보스 이어폰은 풍부한 소리의 확대와 적당한 중량감이 있는 저음이 매력입니다. 이번에는 착용감이 좋은 제품과 박력있는 저음 재생이 뛰어난 제품 등 풍부한 보스 라인업에 대한 특징과 추천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보스 이어폰 특징

- 보스 이어폰의 매력

- 보스 이어폰 추천 6가지






- 보스 이어폰 특징



보스 이어폰은 소리 누설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는 귀마개 타입의 커널형이나 귓구멍에 올려 귀에 맞추는 타입이 아닌 독자적인 구조의 이어팁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귀에 맞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감이 뛰어나 소리가 누락되기 쉬운 저음도 양감과 박력을 잃지 않고 고막까지 소리를 보내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활성 움직임에도 견딜 수 있는 안정된 착용감으로 스포츠용 이어폰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SoundSport 시리즈나 SoundTrue Ultra 시리즈 등 내구성이 뛰어난 모델도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가진 제품이 많은것도 특징입니다. 착용감이 뛰어난 QuiteComfort 20 시리즈와 노이즈캔슬링 레벨 조절이 가능한 QuietControl 30 시리즈등이 있습니다.





- 보스 이어폰의 매력



1. 들으면 기분좋고 자연스러운 사운드


시청하지 않고 이어폰을 구매하는 경우, 재생 주파수 대역 등의 물리적 특성의 수치가 도움이 됩니다. 많은 브랜드도 스펙으로 이러한 수치를 공개하고 있으며, 각 제품의 사운드의 특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보스의 경우 귀로 느끼는 소리를 중시하고, 기계에 의한 음질의 수치화를 중시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이어폰의 주요 물리적 스펙조차 공개하지 않고 튜닝할 때 사람의 청각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청각에 의존해서 튜닝되어 있는 만큼, 실제로 들어보면 보스의 그 어떤 제품도 자연스러운 소리의 퍼짐을 느낄 수 있는 사운드입니다. 물리적 스펙을 공개하지 않고도 팬이 끊이지 않는 것은 이런 사운드에 대한 두터운 신뢰가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2. 다기능과 사용의 용이성


보스 이어폰은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특히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우수합니다. 시끄러운 거리의 소음을 차단하기 때문에 듣기에 집중하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또한 이어폰을 사용자 정의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모델은 노이즈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음성 길잡이 대응 모델과 마이크 리모콘 탑재한 모델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편한 제품도 다기능이 되면 될수록 활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스 이어폰은 조작이 간단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초보자나 기계를 싫어한느 사람도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보스 이어폰 추천 6가지



1. 보스 SoundSport Free Wireless Headphones SSport Free


보스의 독특한 디자인 StayHear + Sport 칩을 채용하고 있으며, 가벼운 착용감으로 격렬한 움직임에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착용감을 주는 이어폰입니다.


IPX4 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비나 땀에 강해서 야외에서 마음껏 활용하면서 사용가능합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수납케이스에 충전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2회분의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15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15분 충전으로 45분 연속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하기 전에 배터리가 소진되어 있어도 걱정없습니다.





2. 보스 QuietControl 30 Wireless headphones QuietControl30 WLSS




뛰어난 착용감을 가진 넥밴드 타입의 이어폰입니다. 인체공학적 설계가 되어 있어 장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약 3시간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제품은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노이즈캔슬링을 12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시끄러운 거리에서 소음을 최대한 차단하는 등 상황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NFC를 지원하고 있으며, 원터치로 쉽게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전화 응답이나 음악 재생 등도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통화도 편리합니다.





3. 보스 SoundSport Pulse Wireless headphones SSport PLS WLSS


좌우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타입의 이어폰입니다. 넥밴드 타입보다 가벼운 것이 장점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목에 걸어두기 때문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StayHear + Pulse 칩을 채용하고 있어,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된 착용감을 줍니다. 방수기능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빗속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어플 Bose Connect에도 대응하고 있어 페어링도 가능합니다. 또한 본 제품은 심장 박동 센서를 내장하고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스포츠 중 심박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목표 심박수 설정 및 실행 속도의 시각화가 가능합니다. 앱은 실시간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훈련할 때도 정확한 운동량을 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속재생시간은 약 5시간으로 길고, 배터리 성능도 우수합니다. NFC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원터치로 페어링도 가능하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 초보자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보스 QuietComfort 20 Acoustic Noise Cancelling Headphones QuiteComfort20 IP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이어폰입니다. 약 2시간 충전으로 최대 16시간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고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만료된 이후에는 일반 이어폰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케이스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컴팩트하게 수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이어팁은 StayHear + 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착용감이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 외에도 주위의 소리를 알아듣기 쉬운 Aware 모드를 탑재하고 있어서 지하철에서 안내음성을 들어야 할 때 유용하게 활용가능합니다.


어떤 소리도 파묻히는 일 없이 자연스러운 누락이 좋은 부드러운 사운드도 매력입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여도 듣고 피곤하지 않고, 장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보스 SoundSport in-ear Headphones SoundSport IE IP CHL


장착했을 때의 안정감 뿐만 아니라 음질도 제대로 신경 쓴 스포츠용 이어폰입니다. 보컬 사운드가 좋으며 저음의 생동감을 리얼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개방형인 만큼 넓은 음역대가 매력입니다.


StayHear 칩을 채용하고 있기 떄문에 귀에 달라붙는 안정감이 있습니다. 귀에 살짝 얹는 듯한 형식이지만 격렬한 운동을 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방수기능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땀이나 물방울에 젖어도 걱정없습니다.


또한 본 제품은 케이스에 마이크와 리모콘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합니다. 색상의 라인업도 풍부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6. 보스 SoundTrue Ultra in-ear headphones SoundTrue UL IE IP




소형화와 경량화를 추구한 이어폰입니다. 디자인이 뛰어난 수납 케이스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방수기능때문에 땀이나 물로부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 이어형은 귀에서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본 제품의 경우 보스의 독자적인 StayHear Ultra 칩을 채용하고 있으며, 세개 크기의 이어팁으로 다양한 귀 모양에 맞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떨어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T자형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코드의 마찰에 의한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사운드가 특징으로, 재즈와 클래식 등의 섬세한 표현도 재생가능합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 등을 배제한 심플한 모델이비만,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제품과 호환이 좋기 때문에 리모콘으로 음량 조절과 전화응답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