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추천 11가지

 

지하철이나 비행기에서 집중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헤드폰입니다. 주변 소음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헤드폰 추천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고르는 기준

-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추천 11가지

 

 

 

-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고르는 기준

 

 

1. 음질

 

헤드폰의 음질은 주로 진동판의 사이즈와 하우징의 부피에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이어 패드의 형식도 컴팩트한 온이어가 아니라 귀를 덮는 오버이어 타입이라 소리의 스케일과 레인지에서 매우 우수합니다.

 

한편 큰 사이즈의 경우 휴대성이 떨어지다보니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음질과 휴대성 이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 좋습니다. 재생 주파수 특성이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40kHz 이상에 해당하는 지도 고음질 여부를 판별하는 기준 중 하나입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 모델의 경우 음질을 좌우하는 코덱이 중요합니다. 표준 SBC를 비롯해 CD수준의 음질인 AAC, zptX, aptX LL과 CD를 넘는 고해상도 상당의 aptX HD, LDAC 등이 있습니다.

 

 

 

 

2. 배터리 지속시간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헤드폰의 경우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내장 충전지 타입이 가장 보편적이고 동작 시간은 몇시간 단위부터 30시간 이상까지 사용 가능한 모델도 있습니다. 해외로 장시간 비행을 해야 할 경우 충전 없이 장시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지속시간을 체크해야 합니다.

 

완전 충전까지는 2시간 정도 걸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단 10분 충전으로도 1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을 지원해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또한 보조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으면 이동 중에도 충전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추천 11가지

 

소니 헤드폰

1.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스테레오 헤드셋 WH-1000XM4

 

소니 고유의 QN1 칩을 탑재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장착하면 사용자의 사용상황과 주위의 소음을 감지해서 주변 환경에 맞춘 노이즈캔슬링이 설정됩니다.

 

또한 고음질, 고해상도 음원 재생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LDAC코덱을 지원하고 있으며,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저해상도 음원을 고해상도에 가깝게 만들어주는 DSEE Extreme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음원에 상관없이 고음질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전용 어플인 Headphones Connect를 이용하면 장르나 상황에 따른 음질 설정이 가능합니다.

 

 

 

젠하이저 헤드폰

 

2. 젠하이저 MOMENTUM Wireless M3AEBTXL

 

복고풍 디자인이 특징인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압축 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패셔너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버이어 밀폐형으로 설계되어 있고 42mm 드라이버를 적용해서 모든 음역대에서 자연스럽고 균형잡힌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귀에 압박을 느끼지 않도록 노이즈캔슬링 성능도 올린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3개의 소음 감소 모드를 통해서 환경에 맞게 설정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헤드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있는지 찾기 힘들 경우에 편하게 어플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외형과 성능, 음질 모든 걸 갖춘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보스 헤드폰

 

3. 보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700

 

노이즈캔슬링으로 이미 유명한 보스의 인기모델입니다. 기존의 노하우를 살려 소음 저감 시스템을 새롭게 설계하고 11단계의 섬세한 소음 감소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화시에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소음을 분리해서 노이즈를 최대한 만들어주기 때문에 전화용도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대화 모드나 원터치로 시스템을 켤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말을 들어야 하거나 방송을 들어야 할 때 대응하기 편리합니다. 볼륨에 관계없이 균형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이퀄라이저도 탑재되어 있어서 고품질의 음악감상을 하기에 좋습니다.

 

Bose Music 어플을 통해서 음성지원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며 터치 컨트롤을 사용해서 쾌적하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소니 헤드폰

 

4.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WH-CH710N

 

최대 35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사용시간이 길다보니 충전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분 충전으로 약 60분정도 사용가능한 고속충전도 가능합니다.

 

2개의 마이크를 사용해서 정밀하게 소음을 저감할 수 있는 듀얼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더욱 뛰어난 음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음악을 들으면서 주변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앰비언트 사운드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비츠 헤드폰

 

5. 비츠 무선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Studio3 Wireless

 

Pure ANC를 탑재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외부 사운드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사용하는 AAC코덱을 지원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헤드폰 내부에는 애플 W1칩을 탑재하고 있으며,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과 쉽게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최대 통신 거리는 100m로 길고 Class1 Bluetooth로 인해 소리 끊김이 적어서 안정된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켰을 경우 배터리 구동시간은 최대 22시간이며 끌 경우 최대 4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AKG 헤드폰

 

6. AKG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Y600NC Wireless

 

하이브리드 방식 노이즈캔슬링을 탑재한 무선 헤드폰입니다. 이어컵 내외에 들어간 마이크에 의해 주변소음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소음을 줄여주면서도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앰비언트 어웨이 기능을 통해 주변소리를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습니다.

 

고음질 유선 헤드폰에서 유명한 AKG 특유의 사운드가 제법 좋습니다. 40mm 구경 드라이버 유닛을 적용한 대형 오버이어 디자인으로 스케일이 남다른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용 응용 프로그램 사용으로 원하는 음질에 이퀄라이저를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약 25시간 재생이 가능한 긴 배터리도 매력적이며 10분 충전시 약 4시간 사용가능한 급속충전도 지원합니다.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습니다.

 

 

 

보스 헤드폰

 

7. 보스 무선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QuietComfort35 II

 

소음 저감 능력이 매우 뛰어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독자적으로 개발된 고정밀 회로에 의해 주변 소음을 제대로 상쇄 시켜주기 때문에 시끄러운 장소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환경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바디는 가볍고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으며 유리 섬유가 들어간 나일론 수지 및 스테인리스 스틸 등이 적용되어 내구성이 강한 제품입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무선 사용시에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15분 충전으로 약 2.5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부속 케이블을 이용하면 유선 헤드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4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젠하이저 헤드폰

 

8. 젠하이저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HD 450BT

 

멀티 페어링 기능 탑재로 여러 기기와 완벽한 무선 연결이 가능한 헤드폰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오디오 플레이어 등 여러 단말기에서 음악 감상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NFC 구격도 준수하고 있어서 기기에 대면 즉시 연결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코덱 aptX LL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고음질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을 통해 주변 소음을 차단해줍니다. 노이즈캔슬링의 온오프 음질의 차이가 거의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며 전용 어플인 Sennheiser Smart Control을 사용하여 원하는 소리를 설정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보스 헤드폰

 

9. 보스 QuietComfort 25 어쿠스틱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보스의 유선 연결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오래 축적된 노이즈캔슬링 기술과 전자회로 기술을 통해 노이즈를 강력하게 차단해줍니다. 소음이 큰 기차나 비행기 내에서, 혹은 야외에서 주변 상황에 관계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 오버이어 디자인과 꼼꼼한 음질 튜닝에 의해 클래식부터 최신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 음악을 듣기에 적합합니다. 케이블에는 마이크와 리모컨을 탑재해서 볼륨 조작이 가능합니다.

 

크면서도 무게는 195g에 접이식 기구를 적용했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 편합니다. 장착감이 좋은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AKG 헤드폰

 

10. AKG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N90Q

 

음악 프로듀서 퀸시 존스가 개발에 참여한 고급 헤드폰입니다. 음원을 최대한 원음에 가깝게 울리게끔 사운드가 튜닝되어 있습니다. 저음의 양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사운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귀 모양을 그대로 그려내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 효과를 두배 발휘해주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헤드폰 내부에 DAC가 내장되어 있고 USB로 연결해서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USB 케이블로 고속 충전이 가능해서 편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파이오니아 헤드폰

 

11. 파이오니아 S9 Wireless 노이즈캔슬링 SE-MS9BN

 

레트로 모던한 디자인이 적용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입니다. 고해상도 음질에 대응한 40mm 드라이버를 척용했으며 블루투스 연결시에 aptX HD 코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재생, 일시정지, 노이즈캔슬링의 기능을 온오프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일일이 장치를 열 필요 없이 원터치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추천 포인트입니다. 또한 구글 도우미를 지원하기 때문에 구글을 이용해서 원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파이오니아 헤드폰 어플을 통해 노이즈캔슬링 모드로 전환하거나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멀티 포인트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2대의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